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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센터포인트 서초(국제전자센터) B7~1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탑사기(2018.10.10 촬영)

Hyundai Casper 2019. 8. 18. 02:50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d0Q6bbxQ0r0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1~12층 운행용 전망용구간은 외부층표시기가 없고 홀랜턴 예고기능이 있는 3대연동운행하며,

1996.11.29 CV60(105m/min,ELEMATE CELEBRUM VF,エレメイトセレブラムVF)를 운용하였다가 2021.08.16~2021.09.16 제작분 티센크루프(티케이) META-R2-E로 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

 

B1~15층 운행용 2대/1~12층 운행용 1대 조합의 3대짜리 구간(독립운행,180m/min)이랑 B7~1층 운행용 2대짜리 구간(연동운행,120m/min), 그리고 B7~B2,1,13~15층 운행용 왼쪽호기(180m/min)/B7~B2,1,16~24층 운행용 오른쪽호기(240m/min) 조합의 2대짜리 구간(독립운행)은 교체전 전층 외부층표시기 존재/외부홀랜턴이 화살표역할을 하였고 1,11,12,16~24층 운행용(구.B1,1,11,12,16~24층 운행용)은 홀랜턴 예고기능이 있는 3대연동운행했는데

1996.11.29 CL70(1600kg 24인승,ORDER LUMINOUS,オーダールミナス)을 운용하였다가 2021년 2~3월 제작분 티센크루프(티케이) META-R2-E(B1~15층 운행용/B7~1층 운행용/B7~B2,1,13~15층 운행용)랑 ZETA1(B7~B2,1,16~24층 운행용/1,11,12,16~24층 운행용)로 교체(대차)가 되었다고 합니다.

 

화물용구간 B1~11층 운행용(B1층은 뒷쪽문이 열립니다.)은 1996년식 CV60(2000kg,30m/min)에서 2020.11.16~2021.02.01 아이엘리베이터 IEGL-SI(삼일엘텍 SICON4000 방식,60m/min)으로 교체(대차)가 되었으며,

비상용구간 B7~24층 전층운행용은 1996년식 CL70(1350kg 20인승,240m/min)에서 2021.02.01 ZETA1로 교체(대차)되었습니다.

 

전망용구간하고 승객용구간 교체전 것은 관리 상태가 수준급이었지만 25년 가까이 사용하다 보니 그 이상 넘어가면 승강기 검사를 1년에 두번(6개월에 한번) 검사받아야 하는 특성상 관리비용 절감 차원에서 2021년형 티센크루프(티케이) 신형 MHC2 기종으로 교체되는 신세를 지게 되었습니다.. ㅠㅠㅠ

 

B7~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지하식당가/매장/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연결통로, 1층은 로비/안내데스크/롯데슈퍼프레시, 11층은 운영사무실/식당가, 12층은 웨딩홀, 13~15층은 오피스, 16~24층은 오피스텔/오피스 등이 있습니다.

 

1996 Dongyang(Toshiba)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Kukje Electronics Center, Seoul, South Korea.

 
1,11,12,16~24층 운행용 탑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