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7kNf2SY3rvo에도 업로드하였습니다.
메인구간 4대는 2005.04.22 DY20B(1350kg 20인승, 120m/min)에서 2022년 11월~2023년 1월식 티케이엘리베이터(TKE) META-R1(GL1)으로 리모델링되었으며
(2021년 티센크루프가 TKE로 사명변경된 이후의 출고분에서는 최초로 도시바제 기존개폐방식이 적용되었으며, 리모델링전 엘리베이터는 상태가 최악이었습니다.),
전호기 B7~20층 운행용인데(그중 2대는 비상용으로 출고되었는데 4대 모두 동일사양입니다.) 연동운행하고 홀랜턴 예고기능이 있습니다.
{90년대 중후반~2001년까지 생산된 도시바제휴 CV60HS(120~150m/min)도 그렇고 2001~2006년까지 생산된 DY20B(120m/min)같이 엔트리급 기종 기반의 동양/티센크루프동양 준고속형 헬리컬기어 사양들은
경쟁사의 HVP-I,Di2,FI-VF,GPS-3L,GPS-NOBLE,GPS-3W,GPS-3M 등이랑 달리 유독 운행중 출렁거림 현상이 있었고 권상기 모터 출력도 약해서 그런지 20년도 못넘기고 13~19년만에 칼대차나 리모델링시키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더군다나 2001년도에 CV60HS가 단종된 이후로 생산된 105~120m/min짜리 독자개발형 DY20B 헬리컬기어방식은 잔고장이 심했습니다.)
이곳 말고도 대전 대우토피아 1998년식 CV60HS가 2017년식 누리엔지엔지니어링 NETIS330으로 리모델링되었고
부산 서면베르빌 오피스텔의 2003년식 DY20B가 2019년 6~7월식 누리엔지엔지니어링 NETIS340으로 리모델링,
서울 성신여대입구역 부근 돈암동일하이빌 아파트구간 2006년식 DY20B가 2022~2023년식 현대엘리베이터 WBLX-GT-3으로 교체(대차)된적 있었습니다.}
여담이지만 인근 서초삼성쉐르빌2 아파트(오피스텔)의 2001년식 DY20B는 2023년 근래에 방문했을때 상태가 더욱 심각했습니다.
{비록 비상정지시 비상호출버튼 눌렀을때의 각층 정위치 정차장치 장착사항때문에 2020년도에 내외부운전반을 중소업체 제품으로 교체하였다고 하지만,
차라리 거기 엘리베이터는 시공사 삼성물산 측의 지원을 받으면서 OTIS(SIGMA) ACD4MRGM2나 티센크루프(티케이) META-R2, 현대 WBLX-GT-2 같은걸로 교체하는게 낫다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B7층은 기계설비실/지하주차장, B6~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상가, 1층은 관리실/상가, 2~4층은 상가, 5~20층은 오피스텔 세대구간이며, 경사로를 이용하여 지하주차장에 진출입하는는 방식입니다.
2005 Thyssenkrupp Dongyang(present TKE) Traction Elevator(before modernization) at Seocho Daewoo Docievit 2 Officetel, Seoul, South Korea.
'비디오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남역 애니타워 승객용구간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19.08.03 |
---|---|
서울 강남역 호정빌딩 교체(대차)전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탑사기(2019.07.30 촬영) (0) | 2019.08.03 |
강남역 선인빌딩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탑사기 (1) | 2019.08.03 |
강남역 서초대우도씨에빛 오피스텔 B5~21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1) | 2019.08.03 |
강남역 에이플러스에셋타워 B6~21층 운행용 대차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0) | 2019.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