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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 분당 풍림아이원플러스 4코어 OTIS LG엘리베이터(SIGMA Di2/HYU) 탑사기(2019.04 촬영)

Hyundai Casper 2019. 7. 21. 00:47

 

B5~19층 운행용

B1~3층 운행용(운행휴지전, 이 구간은 1대짜리입니다.)

 

1~4코어까지의 세대구간은 2003.09.05 설치분(비상용호기 Di1/승객,장애인용호기 Di2, 1150kg 17인승, 105m/min)이고 내외부운전반은 B1~3층 외부운전반을 제외하고 기타층 한해서는 마이크로푸쉬버튼이 아닌 기계식버튼 사양으로 출고된 깡통옵션이며,

1,2,3코어 세대구간은 24층짜리 건물이고 4코어 세대구간은 19층짜리 건물입니다.

{1코어에서 B5~24층 운행용 승객용 Di2호기 5대짜리는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하고 일방개폐형 비상용 Di1호기 1대짜리는 독립운행하며,

2~4코어에서 메인구간 7대짜리(그중 비상용 Di1호기 1대는 독립운행/나머지 승객용 Di2호기 6대는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합니다.)랑 비상구 내부구간 B5~25층 운행용 1대짜리/B5~19층 운행용 1대짜리도 존재합니다.

 

1,2,3코어 왕복 직통탑사하면 기본 3분 전후로 걸리던데 만약 신형으로 교체한다면 최소 150m/min정도로 빨라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며, 승객용호기/비상용호기도 교체후 내부운전반 3단식 층버튼 배열로 출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장애인용호기를 제외한 승객용호기/비상용호기 같은경우 내부운전반 층버튼이 2단식 배열이라 키 작은 어린이는 발판 설치하고 팔을 쭉 뻗어도 내부운전반 꼭대기에 있는 19층/24층/비상벨 등지에 손이 닿지 않을 정도입니다.}

 

상가구간은 2004.01.12 HYU(45m/min)인데 3코어는 1~3층 운행용 1대짜리(1000kg 15인승)이고

2코어 상가용은 B1~3층 운행용 3대짜리(1000kg 15인승)인데 2코어 상가용은 2008년도에 3층 스포츠나인 부도 이후로 운행하지 않고 5년간 방치되었다가 2013년 1~2월식 OTIS(SIGMA ACD3) GR1으로 교체(대차)되었고(근데 조기교체한 이후에도 10년 넘게 운행하지 않고 방치중입니다.)

4코어 상가용은 B1~3층 운행용 1대짜리(유일한 1150kg 17인승)인데 2021년 운행휴지되었다고 합니다.

(이들은 전부 2004년식인데도 용량판에 LG OTIS라고 적혀있었습니다.)

 

B5~B1층은 지하주차장, 1층은 주차장출입구/로비/안내데스크(택배/우편물 등을 수령하는 곳입니다.), 2~3층은 상가/웨딩홀/스포츠나인, 4층은 옥상공원/오피스텔 세대구간, 5~24층은 오피스텔 세대구간입니다.

 

2003~2004 OTIS LG(SIGMA) Traction Elevator&Hydraulic Elevator at Poonglim I-Want Plus Officetel, Seongnam, Gyeonggi-do, South Korea.

 

3코어 1~3층 운행용 탑사기

https://youtu.be/gbbQX7iKASI

 

B5~24층 운행용 탑사기

https://youtu.be/K2NNo7x_k-c

 

https://youtu.be/T1qx76VeH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