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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동우빌딩(선릉역 4번출입구) B2~18층 운행용 메인구간 가운데호기 교체(대차)전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 탑사기(2019.01.21 촬영)

Hyundai Casper 2019. 2. 1. 03:44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n2VNcgTw6YM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메인구간 B2~18층 운행용 3대짜리에서 왼쪽/가운데 승객용호기는 연동운행하고 오른쪽 일방개폐형 전망용호기는 독립운행하는데 전부 홀랜턴 예고기능은 없으며,

1994년식 HVP-I(BREED, プリード, 1150kg 17인승, 150m/min)을 운용하였다가 

2021.06.10~2022.01.04 OTIS(SIGMA) ACD4MRGM2로 교체(대차)되었고

 

B5~18층 운행용으로 추정되는 비상용구간은 1994년식 MVP(BREED, プリード, 105m/min)를 운용하였다가

2021.08.27 OTIS(SIGMA) ACD5MRGM1으로 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

{교체전 엘리베이터 탑사했을 당시 내장재를 금색 거울형 스테인레스스틸로 의장공사를 끝낸 직후였던 상태

(서울 강남권 고층 대형 오피스빌딩답게 관리 상태가 굉장히 수준급이며, 교체전 1층 자동정차 시스템이 작동했습니다.)에

문짝에 센서방식 세이프티슈를 적용, 도어이탈방지장치랑 비상상황(비상정지)시 카 정위치 정차장치 등을 구비해놓았지만

설치된지 25년 이상되어 1년에 두번(6개월에 한번) 검사받아야 하는 관계상 비용절감 차원에서 안타깝게 교체되었네요.}

 

B5~B3층은 기계설비실, 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아케이드, 1층은 로비/안내데스크/IBK기업은행, 3~18층은 오피스입니다.

 

1994 GoldStar(Sigma, Hitachi)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Dongwoo Building(nearby Seolleung Station), Seoul,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