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신관 센트럴시티 B4~11층 운행용/B3~11층 운행용 OTIS엘리베이터(SIGMA Di1) 임시탑사기(2018.08 촬영)

Hyundai Casper 2018. 9. 1. 02:22

 

B4~11층 운행용(JW메리어트호텔 방면)

 

B3~11층 운행용(백화점 본관 방면)

 

센트럴시티 신관 엘리베이터는 초창기에 2000년 1~2월식 Di1(1600kg 24인승, 105m/min)에 B4~6층 운행용이었고 JW메리어트호텔 방면 2대짜리랑 백화점 본관 방면 2대짜리가 각자 연동운행했으나

2015년 상반기부터 현재의 11층짜리로 증축공사를 진행하면서 2015.12.15~2016.02.01 기존제어반 Di1으로 교체(칼대차)를 진행함과 동시에 백화점 본관 방면 3대짜리 중 왼쪽 B3~11층 운행용 15인승호기가 추가설치되었는데 현재의 2015~2016년식 Di1은 전부 독립운행에 홀랜턴 예고기능이 없습니다.

{백화점 본관 방면 비상/승객용호기 3대짜리(왼쪽 B3~11층 운행용 11인승호기랑 가운데 B4~11층 운행용 24인승호기/오른쪽 B5~11층 운행용 24인승호기가 있습니다.) 맞은편에

B4~6층 운행용 상승개폐형 화물용 FEC호기(60m/min) 1대짜리가 있었는데 증축공사 이후 철거되었고

현재는 그 자리에 11층까지 운행하는 문짝 4개 중앙개폐형 삼일엘텍 호기가 설치되었다고 합니다.}

 

본관 엘리베이터는 B3~10층 운행용 3대짜리랑 B4~11층 운행용 3대짜리가 있는데 전부 독립운행하며,

2000년 1~2월식 Di2(1600kg 24인승, 105m/min)에서 2020.08.28~2021.11.24 사이에 ACD4MRGM1으로 교체(대차)되었는데 전층 외부문짝은 ㄱ자형 2단식 꺾인문틀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본관 직원용구간은 추가설치분으로 출고된 2004.05.11 Di2 일방개폐형호기 3대짜리(90m/min)랑

2000년식 FEI에서 2021.04.29 아이엘리베이터(삼일엘텍 SICON4000 방식) IEGD-SI(60m/min)로 교체된 2대짜리,

2000년식 Di1에서 2021.08.24 ACD4MRGM1으로 교체(대차)된 B4~10층 운행용 2대짜리 등이 있으며,

 

그외 B4~B1층 운행용 2000년식 HMI호기는 2011.01.21 신일승강기(삼일엘텍 MRL방식, 1000kg 15인승, 60m/min)로 교체(대차)되어 있습니다.


B5층은 기계설비실, B4~B2층은 주차장(B3층은 신세계면세점, B2층은 JW메리어트호텔 피트니스센터랑 연결되어 있습니다.), B1층은 푸드마켓/경부선터미널(서울고속버스터미널)/고속터미널역 3,7,9호선 등, 11층은 신세계백화점 식당가이며, B3~B2층과 1층에서 JW메리어트호텔이랑 연결되어 있습니다.

 

2015~2016 OTIS(SIGMA) Traction Elevator(after replacement) at Gangnam Shinsegae Department Store Central City, Seoul, South Korea.

 

백화점 본관 방면 B5~11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완전탑사기

https://youtu.be/Jandw5po7J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