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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경성대부경대역 21센츄리시티오피스텔 완전교체(대차)전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탑사기(2014.07.24 촬영)

Hyundai Casper 2018. 6. 24. 03:03

 

동측 비상용(900kg 13인승,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kz25TXHXt_k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서측 비상용(1150kg 17인승,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0V_qpL62eI0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비상용구간 B5~20층 운행용은 서측/동측 모두 2015.10.08 OTIS(SIGMA ACD3 GEN2) GM1(105m/min)으로 완전교체(대차)가 되었으며, 대차전 1992년식 CD10(ELEMATE CELEBRUM, エレメイトセレブラム)에 90m/min이었습니다.
(다만 서측 비상용구간(17인승)은 동측 비상용구간(13인승)이랑 달리 B5층에 내리면 지하주차장과 연결되지 않고 기계실/전기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건물이 준공 당시 동측 4대(비상용구간 1대+승객용구간 3대)와 서측 3대(비상용구간 1대+승객용구간 2대)가 모두 1992년식 CD10이었을 당시에는 내부운전반이 서울 여의도 대영빌딩 B1~14층 운행용(탑사영상은 https://elevatortrainkim.tistory.com/3090 이랑 https://youtu.be/mn8_ByjOxyA에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것이랑 동일한 형태였고 서측 승객용구간 2대와 동측 승객용구간 3대가 각자 연동운행했다가 서측 승객용구간 가운데호기,오른쪽호기가 각각 2004년식 DY20B(120M/MIN, 짝수층운행), 2009년식 TK-50G(120M/MIN, 홀수층운행)으로 대차되고 동측 4대짜리 중에서 왼쪽에 있는 2대가 2015년식 OTIS(SIGMA) GEN2 GM1(900kg 13인승 비상용호기는 B5~20층까지의 전층운행하고 1150kg 17인승 승객용호기는 B2~20층까지 운행합니다.)으로 교체되고 오른쪽에 있는 2대가 2009년식 OTIS(SIGMA) Di2{120m/min, B4~20층 운행용(짝수층운행)이랑 B3~20층 운행용(홀수층운행)으로 되어있습니다.}으로 완전교체(대차)됨과 동시에 7대 모두 독립운행하게 되었으며,

비상용구간(서측 17인승호기랑 동측 13인승호기 모두 해당합니다.)은 2015년식 GEN2 GM1으로 대차된 후에도(이 건물 특성상 관리 상태가 썩 좋지 못한 편이라 동측 13인승호기 교체후 엘리베이터가 2017년도에 문 닫힐때 걸리적거림과 동시에 "쿵"하면서 세게 닫힌적 있었는데 현재는 다행히 수리되어 정상적인 상태로 복구되었습니다.) 2018년도 초반까지 7층까지의 저층부운행했으나 그 이후로 현재는 B5~20층까지 전층운행합니다.(서측 2004년식 DY20B랑 동측 2009년식 Di2 중 B3~20층 운행용을 7층까지의 저층부운행으로 격하시켰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B5층은 기계.전기실/주차장, B4~B3층은 주차장, B2층은 사우나/찜질방, B1층은 상가(지하식당가,아롱네일,꽃그대 등)/부산2호선 경성대부경대역 3번출입구 지하철연결통로, 1층은 주차장/관리실, 2층은 로비/상가(올리브영/CU편의점/스타벅스/눈사랑안경), 3~20층은 상가(한국전기안전공사 부산동부지사, 3층 부산대연3동 우편취급국/리리즈헤어/홍당무디자인 제본&복사/언니네필라테스, 4층 큐브락볼링장, 13층 호호데이천연공방 등)/오피스/오피스텔 등등이 있습니다.

 

1992 Dongyang(Toshiba)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21 Century City Officetel, Busan,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