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빌딩 엘리베이터는 메인구간이 거의 비상용인데 대차후 2018.10.19 NEXPIA-21(TD)는 2대연동운행하며, 대차전 1994.11.14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 HVP-II(BREED,プリード,1150kg 17인승,150m/min)는 2대가 독립운행하였습니다.
(대차후 미쓰비시는 외부문짝에 길쭉한고무가 적용되어 있고 문짝 양쪽이 아닌 한쪽에만 고무가 붙여져 있는데 그 고무의 두께가 두툼해진 덕분에 외부문짝 닫힐때 "쾅"소리가 안납니다.)
B2~B1층은 기계실/전기실/주차장, 1층은 관리실/메인로비/파리바게뜨, 2~16층은 미래에셋생명/KDB생명/JT친애저축은행 및 오피스입니다.
1994 GoldStar(Hitachi)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Deokheung Building(Gangnam Station), Seoul, South Korea.
대차후 탑사기는 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2100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