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센트리아오피스텔 메인구간 1~20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탑사기(2017.09.02 촬영)
네이버 https://blog.naver.com/norimaru11/223011026404 랑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qCcGy18BD0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비상용구간 1대(1992년식 CV40에서 2007년식 TK-50G로 칼대차된 것인데 여전히 60m/min 그대로입니다.), B1~20층 운행용 전망용구간 1대(1992년식 CV40인데 오래전에 운행휴지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메인구간에서 1~20층 운행용 3대짜리(3대연동운행하는 이 구간의 1층 홀랜턴은 예고기능이 있었습니다.)랑 B5~20층 운행용 왼쪽호기/B1~20층 운행용 오른쪽호기(2대연동운행하는 이 구간의 1층 홀랜턴은 교체전 당시 화살표역할을 하였습니다.)로 되어있는 2대짜리로 총 7대의 엘리베이터를 운용중이며,
메인구간 5대는 1992년식 CL40(ELEMATE CELEBRUM,エレメイトセレブラム)을 운용하였다가 2020.06.10 티센크루프(티케이) MHC2적용 GL1으로 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
(원래 2017년도에 교체할려다가 관리실측 예산문제로 기존 CL40기종에서 로프를 비롯한 부품교체하고 3년정도 더 사용한 이후 2020년형 MHC2 GL1으로 교체된 것입니다.)
B5~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구내식당가/미용실 등 상가, 1층은 로비/관리실/IBK기업은행, 2~3층은 상가, 4~20층은 사무실 구조의 오피스텔 세대구간입니다.
1992 Dongyang(Toshiba)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Centrea Officetel, Daejeon, South Korea.
B5~20층 운행용 교체(대차)후 탑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