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irst S22 Ultra Upload)부산 엄궁대림아파트(e편한세상) B1~25층 운행용/B1~4층 운행용 교체(대차)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22.12.20 촬영)
B1~25층 운행용 세대구간(네이버 https://blog.naver.com/norimaru11/222963241213 이랑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JELluJBKvzI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4층 운행용(사실상 1~6층 운행용) 상가&관리사무소(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NacC_-7_Fy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제가 핸드폰을 12월 10일부로 S9+에서 S22 Ultra로 바꿨고 바꾼 폰으로 20~29개층 사이의 건물들(명지더샵퍼스트월드3단지 상가&오피스, 엄궁대림아파트, 엄궁쌍용스윗닷홈아파트 등)을 몇몇곳 탑사하였는데 네이버,티스토리,유튜브 통틀어서 이곳에 최초로 업로드하게 되었습니다.
이 아파트는 오르막길에 지어졌고 정문쪽에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6층짜리 상가건물이 이곳이며{3층이 사실상 4층(세대구간 B1층 지하주차장)이고 4층이 사실상 6층(세대구간 1층)입니다.},
세대구간이랑 상가/관리사무소구간 모두 엘리베이터 1대짜리 계단식 구조인데 1998년 10~11월식 Di1(900kg 13인승,90m/min)을 운용하였으나{당시 상가구간은 문짝에 방범창이 있는 전망용 사양에다가 내장재마저 도장강판이었고 세대구간 같은경우 문짝에 방범창이 없었고 내장재는 기준층 외부문짝이랑 동일한 전통무늬 새겨진 무광 스테인레스스틸 사양이었습니다.
교체전것 같은경우 상가/관리사무소구간은 도어개폐방식을 2005년형 이후 Di1개폐방식으로 부품교체하고 카내부 천정을 거울형 스테인레스스틸로 교체되어 있었던 터라 그나마 상태가 양호한 편이었지만
B1~25층 운행용을 비롯한 세대구간 교체전 것은 멀리 있는 동네의 서면 네오스포아파트 교체전/네오스포상가 엘리베이터나 삼신교통 1008번 차량들 급으로 상태가 최악이었습니다.}
2019.04.09~2019.06.18 WBLX1{기준층 무광 하이그로시스틸에 문짝위 주황도트 층표시기가 적용되었고 내장재랑 기타층 외부문짝은 유광 하이그로시스틸이며(2010년대 중후반 이후 신축 e편한세상 아파트의 현대엘리베이터 사양에서 외부문짝은 글라스스틸도어로 출고하고 내부문짝을 거울형 스테인레스스틸로 출고하지만, 여기는 교체분이라 전층 내외장재 하이그로시스틸로 적용된 것을 제외하고 전반적인 디자인은 신축 e편한세상 사양이랑 비슷합니다. 그리고 이 엘리베이터의 전층 외부문짝은 대각선문틀입니다.), 다만 세대구간 교체후 것은 기존 눌림식 세이프티슈가 적용되었고 1150kg 17인승,120m/min으로 업그레이드되었으나 상가구간은 900kg 13인승,90m/min 그대로인데 문짝 세이프티슈는 센서내장형(멀티빔)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으로 교체(대차)되었다고 합니다.
(여담이지만 제 핸드폰 12월 10일부로 s9+에서 s22 ultra로 바꿨는데 바꾼 폰으로 12월 20일에 이 아파트의 교체후 엘리베이터를 탑사하였습니다.)
상가구간 층별안내도 같은경우 1층은 대림공인중개사사무소/성우인테리어/대림마트, 2층은 포청천 중화요리/대림종합세탁/여우만들기 미용실/부산유도관, 3층(4층)은 관리사무실/아파트 지하주차장, 3.5층(5층)은 공용화장실, 4층(6층)은 세대구간 1층 방면 야외통로/대림어린이집이며, 휠체어/유모차/손수레 등을 가지고 이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세대구간 이동할려면 4층(6층)에서 하차해야 합니다.
2019 Hyundai LUXEN Traction Elevator(after replacement) at Eomgung Daelim Apartment, Busan,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