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대동백화점 B2~3층 운행용/B1~4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 탑사기(2017.05.09 촬영)
B2~3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zHw4mUAbTAQ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1~4층 운행용(네이버 https://blog.naver.com/norimaru11/222934929144 랑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2M8W238EELg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아파트 브랜드로 "대동다숲"을 사용하는 대동주택(대동그룹)에서 운영하는 백화점이죠.
B2~3층 운행용 일방개폐형호기 1대짜리는 1994~1995년식 MVF(화물용 1500kg)였다가 2020.04.23 성광엘리베이터 SKMRSB424(STEP제어반으로 추정됩니다.)로 교체되었으며,
B2~3층 운행용 중앙개폐형호기 2대짜리(마찬가지로 독립운행합니다.)는 1995년식 MVP에서 2017년 3월초 누리엔지엔지니어링(NETIS340으로 추정)으로 리모델링되어 있고
B1~4층 운행용은 1995년식 MVP(1600kg 24인승,60m/min)였다가 2020.05.28 현대엘리베이터 WBLX-GT-2로 교체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곳 B2~3층 운행용 일방개폐형호기가 세이브존 해운대점(구.리베라백화점)의 B1~8층 운행용 교체전 것보다는 훨씬 상태가 좋았으며(해운대 세이브존 1994년식 MVF에서 2018년식 삼일엘텍 SCN4EKZi로 교체되었다고 합니다.),
교체전 MVF는 30초이상 기다려야 문이 자동으로 닫히는 관계로 탑사당시 "하차시 닫힘 버튼을 꼭 눌러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멘트가 적혀있었는데 교체전 것의 세이프티슈가 센서방식도 아니었고
그 눌림식 세이프티슈마저 고장난 상태였다면 하차시 신체가 끼인 상태로 카가 출발하는 참사가 발생할수도 있었을 정도였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곳 B2~3층 운행용 일방개폐형호기의 교체(대차)후 것은 센서방식(멀티빔) 세이프티슈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B2층은 지하주차장, B1층은 식품관/하역장/주차장, 1층은 롯데리아/써브웨이/푸드코트, 4층은 옥상정원이 있습니다.
1995 GoldStar(Hitachi,Sigma)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Daedong Department Store, Changwon, Gyeongsang-namdo(Gyeongnam), South Korea.
B1~4층 운행용 교체(대차)후 탑사기
B2~3층 운행용 교체(대차)후 탑사기
B2~4층 운행용 탑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