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SK빌딩 B4~12층 운행용/1~12층 운행용 승객용호기 OTIS엘리베이터{SIGMA Di1,구.금성기전(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
B4~12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hxbDEY4nCbM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12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9LdEpEF_-nU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12층 운행용 승객용호기랑 B4~12층 운행용 승객용호기는 1991년식 DC-FP(ELEPET ADVANCE,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1150kg 17인승,105m/min)에서 2011년 2~4월식 Di1으로 리모델링된 것이며(2011년식이 아닌 1991년식으로 기입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권상기,제어반,내외장재는 신형으로 교체하고 균형추랑 체인 등의 부품은 DC-FP의 것을 재활용한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검사이력 상에서 조건부합격 거의 없이 합격 위주로 나왔고 이 건물 자체의 관리 상태도 최상급입니다.), 1~12층 운행용 전망용호기(1000kg 15인승,90m/min)랑 B4~12층 운행용 비상용호기(550kg 8인승,90m/min)는 1991년식 AC-E1LP에서 2020년 6월식 ACD4MR(M키트)로 리모델링된 것입니다.(주안공장 기종 출신 M키트라 구동음이 GEN2계열 GM2처럼 부드럽습니다.)
B4~B1층은 지하주차장(1층에서 B1층까지의 이동은 정문쪽 경사로나 후문쪽 1층 지상주차장 내부에 있는 자동차용 엘리베이터로 이동이 가능하며, B4~B2층은 무조건 자동차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B4층은 기계설비실, B1층은 SK빌딩 관리사무실도 겸합니다.), 1층은 로비/삼성증권 익산지점, 11층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전북서부지사, 12층은 옥상정원 등이 존재합니다.
1991 GoldStar(Mitsubishi) Traction Elevator{modernized by 2011 OTIS(SIGMA) Traction Elevator} at SK Building, Iksan, Jeollabukdo(Jeonbuk),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