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학장반도보라타운아파트 교체(대차)후 OTIS엘리베이터(SIGMA ACD4 GEN2) 탑사기
101동 1,2라인(B3~15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tDVwA5bbmoQ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05동 1,2라인(1~19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FgwHC8kSi-Y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상가구간은 정문쪽 B1~5층 운행용 왼쪽호기/1~5층 오른쪽호기랑 건물뒷편 B1~5층 운행용으로 총 3대의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1994년식 VP-L(ELEPET ADVANCE V,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V,60m/min)를 운용하였다가 2013.01.28에 교체된 것이며(상가구간은 독립운행합니다.), 아파트구간은 전라인 계단식 구조에 1994년식 VP-L2(ELEPET ADVANCE V,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V,90m/min)를 운용하였다가 2019.06.28~2019.07.08 OTIS GM1(SIGMA ACD4 GEN2,105m/min)으로 교체되었다고 합니다.
{105동 등의 일부 라인은 1150kg 17인승 침대용형식이며, 개인적으로 교체후 엘리베이터의 디자인 만큼은 beautiful하게 잘 채택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105동 1,2라인 1층 현관으로 나오자마자 오른쪽에 경비실이랑 붙어있는 셔틀엘리베이터(1~2층 운행용이며, 셔틀용 2층이 108동/111동 각라인 1층이랑 연결됩니다.)는 2001.07.18 Di1입니다.}
101동(1,2라인/3,5라인) B3층이랑 102동 6,7라인 1층은 그나마 상가구간 3층 뒷문으로 나오자마자 이용 가능한 평지형(?) 구조이지만, 나머지 동들은 오르막길을 도보로 오르내려야 하는 관계로 헥헥거리는 등 힘듭니다..{옆에 있는 목화아파트,금강아파트,엄궁럭키아파트 등도 마찬가지로 경사가 은근 가파른데 마을버스급 선형의 한정면허 버스노선 운행하기도 애매한 구조입니다.(카운티 뉴브리즈까지는 아니더라도 쏠라티,마스터정도 차량이라도 투입해서 운행하는 수요응답형 노선이라도 신설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상가구간 층별안내도 같은경우 B1층은 지하주차장, 1층은 롯데후레쉬&델리(롯데슈퍼)/피자스쿨/블루클럽/반도공인중개사/BNK부산은행{기산빌딩(나호빌딩)/버스정류장(67,68,148-1,168번 정차) 방면}, 3층은 반도음악전문학원/학진태권도장/약국/김내과의원, 4층은 피에스짐, 5층은 뉴반도볼링장 등이 있습니다.
2019 OTIS(SIGMA) GEN2 MMR Traction Elevator at Hakjang Bando Bora Town Apartment, Busan, South Korea.
교체(대차)전 탑사기는 https://youtu.be/-qhZ56yZ4jI 랑 https://blog.daum.net/elevatortrainkim/2659 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