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국제오피스텔 B1~20층 운행용, B3~20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B3~20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OKzfUG8aB8Q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B1~20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qhOv3K6bykY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992년 7월 25일에 입주한 이 오피스텔은 원래 1991년 후반~1992년식 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 HVP-I(B1~20층 운행용)/MVP(B3~20층 운행용)을 운용했다가(HVP-I이랑 MVP 모두 GS-P에서 볼법한 길쭉한 일체형 외부층표시기+외부운전반이 적용되었던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2018.07.25(B1~20층 운행용 2대짜리 벽면)~2019.06(B1~20층 운행용 1대짜리 벽면/B3~20층 운행용) WBLX1(B1~20층 운행용 1150kg 17인승/120m/min, B3~20층 운행용 600kg 9인승/105m/min)으로 교체(대차)된 것이며, 2019년식 구간은 기존개폐방식 적용/독립운행하고 2018년식 구간은 인버터개폐방식(2015~2019까지 생산되었다가 조기단종되었는데, 이 개폐방식 적용 현대엘리베이터 설치된 모든 건물들은 도어개폐장치 부품교체하면서 기존개폐방식으로 대수선해야할 정도입니다.) 적용/2대연동운행하는데 전부 전층운행합니다.
B1~20층 운행용 내부 일반운전반의 양옆 회색 막대기는 비접촉 센서이며, 스테인레스스틸 깡통사양의 혜자옵션답게 전층 외부문짝은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가 붙여져있고 내부문짝 동그란고무는 세이프티슈가 있는 왼쪽 문짝에 붙여져 있습니다.{하지만 이곳은 안타깝게도 문짝 세이프티슈가 센서방식(멀티빔)이 아닌 기존 눌림식으로 적용되어 출고된 관계로 내부문짝 문틀 아래쪽 부분에 동그란 점(O)모양 구멍 2개가 뚫려있고 그 구멍 속에 끼임방지용 센서가 내장된 형태라 내부문짝 아래쪽 동그란고무가 함몰되어 빠지게 될 경우 위아래로 길쭉한 문풍지같은 물체의 땜질이 곤란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B3층은 기계설비실, B2층은 지하주차장(자동차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진출입하는 방식인데 주차비가 월 8만원 가까이 나가고 별도의 주차 등록을 해야만 합니다.), 2층은 로비/노이타 커피숍 등등이 있으며(그외 나머지층 안내도는 아래 사진을 참고바랍니다.), 지난 2021년 12월 14일 탑사당시 20층 현대엘리베이터 대구사무소의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했었고 등록차량 이외의 일반차량 주차는 관리실 근무자분 안내를 받으면서 1층 기계식주차설비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2018~2019 Hyundai LUXEN Traction Elevator at Kookje Officetel, Daegu,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