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신도시 앨리츠골드 오피스텔 세대구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B5~17층 운행용 왼쪽호기(비상용호기)
B5~16층 운행용 오른쪽호기(승객용호기)(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R57ZlzCBGeY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19.10.08 WBSS2(상가구간, 1000kg 15인승, 60m/min)/2019.07.31 WBLX1(세대구간, 1150kg 17인승, 105m/min)이며, 상가구간은 1~3층 운행용 왼쪽호기랑 B5~3층 운행용 오른쪽호기로 2대의 엘리베이터가 있고 세대구간은 B5~17층 운행용 왼쪽호기(비상용호기)랑 B5~16층 운행용 가운데,오른쪽호기(승객용호기)로 3대의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이들은 전부 독립운행에 전층운행합니다.
{서울 마곡 헤리움1차 등등이랑 더불어 상가용 엘리베이터도 지하주차장 최하층인 B5층까지 운행하는게 참 다행이네요. 저희동네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대방디엠시티처럼 세대구간만 B5층까지 운행하고 상가구간은 B1층까지만 운행(2층 롯데시네마 매표소 맞은편 엘리베이터만 B2~2층 운행용에 B2층 B주차장으로 연결됩니다.)하는 바람에 B2~B5층 주차장(특히 A주차장은 더욱 심각합니다.)에 주차했던 상가 이용객이 위험하게 B1층까지 찻길 경사로로 올라가야 하는 상황이라 당황스러웠던적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도 몇주 전 명지대방디엠시티 2층 롯데시네마에 킹스맨(?) 영화를 보기 위해 그 오피스텔 A주차장 B2층에 차를 세웠던적 있었는데 다행히 오피스텔 사시는 어떤 분께서 로비폰에 출입카드를 대고 문을 열어주신 덕분에 세대구간 엘리베이터(B5~20층 운행용)로 안전하게 2층까지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엘리베이터 5대 모두 무광 스테인레스스틸 깡통사양으로 출고되었는데도 비상용호기 1대만 가로선무늬 디자인이고 나머지 4대는 세로선무늬 디자인으로 출고되었네요.{이곳처럼 세대용구간 한해서 이용객 많은 준대형 오피스텔에 하이그로시스틸도 아닌 스뎅으로 출고했으면 대각선문틀이라도 전층 내외부문짝 모두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가 추가로 붙는 사양(시타딘해운대 건물에 해당하는 라뮤에뜨 2014년식 HSVF,WBLX1에 적용된게 대표적인 사례입니다.)은 필수적용했어야 할텐데 말입니다. 보통 신축 오피스텔 등지에서 비상용호기를 스테인레스스틸 깡통사양으로 출고하고 메인 승객용호기를 글라스스틸도어(쇠막대기문틀) 및 하이그로시스틸같은 고급사양으로 출고하는 사례는 흔한데 여기처럼 전호기 깡통사양으로 출고해놓고 디자인만 다르게 적용한 사례는 처음 보네요.(비상용호기는 아무래도 2019.11.06에 재고분으로 출고해서 설치한듯 합니다.)}
B5층은 주차장/기계설비실, B4~B2층은 주차장, B1층은 주차장/관리실, 1층은 차약국/SPNS커피숍/CU편의점, 3층은 순수여성의원(외래진료,입원실 등등), 4~16층은 오피스텔 세대구간, 17층은 옥상정원입니다.
2019 Hyundai Traction Elevator at Alitz(Alice인지 Alitz인지 헷갈립니다.) Gold Officetel(Commercial Apartment Building), Gimpo Hangang New City, Gyeonggi-do,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