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코아아울렛 강남점(구.뉴코아백화점 본점) 2관(신관,영캐주얼전문관) B3~5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1차 리모델링분 누리엔지엔지니어링(구.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15.07.18 촬영)
원래 유튜브 제2계정에도 업로드되어 있었으나 영상 첫부분 음악소리가 크게 들렸는지 저작권침해 신고당해서 영상이 자동삭제(?)되는 바람에 이곳 다음블로그 본계정에 재업로드하게 되었습니다.. ㅠㅠㅠ
2관 엘리베이터는 1984~1985년식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CV10,CD10이 2002년식 현대엘리베이터 STVF로 완전교체(대차)가 되었으나(위 동영상의 승객용구간 오른쪽호기는 2002.09.07 설치분이며, 1150kg 17인승에 90m/min입니다.) 2015년 4~5월식 누리엔지엔지니어링 NETIS3100(?)으로 1차 부분교체(리모델링)되었다가 2021년 4월에 삼일엘텍 SCN5NKZi(SICON5000)로 2차 부분교체(리모델링)되었다고 합니다.
1관(본관) 엘리베이터는 1979~1980년식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CV10이나 신영전기(미쓰비시) AC-2로 추정되었던 것이 2003년식 OTIS LG(SIGMA) Di1으로 완전교체(대차)되었다가 2016년식 누리엔지엔지니어링(NETIS3100)으로 리모델링(부분교체)된 것이며, 별관 주차빌딩(탑사기는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441 이랑 https://youtu.be/K6EucyKvjx4 에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07.09.18 신원기전엘리베이터(세라에스이 제어반 적용되었는데 현재 그 제어반은 단종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F1000이었다가 고장으로 인해 2017년식 한독(대성IDS)방식{IDS1-EDS(422,D)}으로 조기리모델링되었고 킴스주차타워는 1995년식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CV60 2대+2000.01.24 LG산전엘리베이터(창원공장) Di1 1대를 운용하였으나 2대는 2008년식 한독(대성IDS)제어반 적용된 것으로 교체되었고 마지막 남은 1995년식 전망용 1대는 2021년식 삼일엘텍 SICON5000(SCN5NKZi)으로 부분교체(리모델링)되었다고 합니다.
1관(본관)에는 전부 B1~6층 운행용이고 일방개폐형 전망용구간 2대(건물 양쪽 끄트머리에 1대짜리씩 있습니다.)+화물용 1대가 있고 2관(신관,영캐주얼전문관)에는 전부 B3~5층 운행용에 전망용구간 2대+인화물용구간 2대(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왼쪽 일방개폐형호기는 1층에만 뒷쪽문도 열리는 방식입니다.), 킴스주차타워는 승객용(B2,B1,1,2,4,6,8,10층 운행용) 1대+화물용(B2,B1,1,3,5,7,9,11층 운행용) 1대+전망용 1대 등등이 있는데 전호기 독립운행합니다.{킴스주차타워는 사실상 6층짜리 건물(꼭대기층 6층에 해당하는 11층은 옥상주차장입니다.)인데 전주역사박물관(5층까지인데 사실상 3층짜리인 것이랑 다를바 없습니다.)처럼 반층씩 이동하는 구조입니다.}
2관 같은경우 B3~B2층은 주차장, B1층은 킴스클럽, 1층은 명품잡화(럭셔리갤러리), 2층은 영캐주얼, 3층은 여성캐주얼, 4층은 신사/골프의류, 5층은 스포츠/멀티캐주얼이며, B1층에서는 1관(본관)/2관(신관,영캐주얼전문관)/킴스주차타워가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1관 전망용구간은 엘베 혹사시킬 정도로 관리 상태가 최악인 반면(1관 엘리베이터도 관리에 신경써주셨으면 합니다.) 2관이랑 별관 주차빌딩, 킴스주차타워쪽은 그나마 상태가 양호한 편인데 유독 2관 엘리베이터만 한번 완전교체된것 갖다가 왜 이중투자시켰는지 참 의문입니다..{차라리 2관 엘리베이터는 2015년식 누리엔지엔지니어링 그대로(현재 전주 진북우성아파트상가 우성타운 B2~4층 운행용 1995.12 현대 WC-VF가 2020.10 NETIS310MR로 부분교체된 것이 이곳 뉴코아 2관 2015년식으로 1차 부분교체 당시의 내부모습이랑 비슷한 형식이라고 합니다.)에 이랜드계열 다른 건물들처럼 내외부문짝 양옆 프레임에 손끼임방지 패드 등 안전장치만 추가시켜도 충분했을텐데 아깝게도 2021년식 삼일엘텍으로 리모델링되었네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