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서울 영풍빌딩 B5~1층 운행용/B6~23층 운행용 리모델링전 쉰들러엘리베이터(Miconic M, PORT) 탑사기(2014.06.04 촬영)

Hyundai Casper 2021. 6. 5. 05:13

 

B5~1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www.youtube.com/watch?v=jVFSYCFF7Jk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992년식 D-S(교류귀환제어 헬리컬기어방식, 60m/min)였으나 2021년식으로 리모델링되었으며,

리모델링후 전층 외부문짝은 그대로인데 내장재만 전부 교체되어 있습니다.}

 

B6~23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https://www.youtube.com/watch?v=L-HVsLXQDjk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992년식 D-MV(교류귀환제어 헬리컬기어방식, 120m/min)였으나 2021년식으로 리모델링되었으며,

사실상 기존 내외장재 그대로에 운전반하고 층표시기만 교체된 상태입니다.}

 

B5~1층 운행용 D-S(1000kg 13인승, 90m/min) 2대짜리(연동운행)랑

B2~3층 운행용 D-S(800kg 10인승, 60m/min) 2대짜리(연동운행),

1~13층 운행용 5대짜리/1,13~23층 운행용 5대짜리 TTZP(PORT, 1600kg 21인승, 210m/min, 연동운행, 홀랜턴 예고기능은 없지만 최상층/최하층 제외하고는 올라갈때 초록불/내려갈때 빨간불이 점등됩니다.),

B6~23층 운행용 D-MV(1000kg 13인승, 120m/min) 1대짜리(독립운행, 2021년식으로 리모델링된 이후에도 내장재 교체하지 않고 그대로입니다.),

그외 화물용구간 1대짜리가 있는데

이들 모두 1992년식(Miconic M)에서 2021년도에 전층 외부문짝 제외한 내장재를 교체하면서 리모델링한 것입니다.

 

B6층은 기계실/전기실, B5~B3층은 지하주차장, B2~B1층은 영풍문고(B1층에서 그랑서울&타워8 연결통로/종로타워 연결통로/종각역 1호선 지하철 연결통로/SC제일은행 본사 연결통로가 있습니다.), 1층은 로비/안내데스크, 2~23층은 오피스(3층 SBI저축은행 등)입니다.

 

1992 Schindler M-Series Traction Elevator at Youngpoong Building(Youngpoong Book Store), Seoul, South Korea.

 

1,13~23층 운행용 탑사기

https://youtu.be/pZulbtLHQLY

 

 

B2~3층 운행용 탑사기

https://youtu.be/l-xi9nMpQ1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