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용산역 서울드래곤시티 노보텔(구 터미널전자상가) ??~24,40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0. 6. 7. 00:07

 

B1~24,40층 운행용

 

B3~24,40층 운행용

B3~24,40층 운행용 탑사기는 제 유튜브계정 https://www.youtube.com/watch?v=1ZWQ9yAd0gY&t=16s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여기는 지난 4월 30일~5월 1일까지 저희 가족이 이곳 노보텔에서 1박2일 묵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노보텔 구간은 B1~24,40층 운행용 1대+B3~24,40층 운행용 4대가 있는데 이들은 예고기능 있는 5대연동운행하며, 20170609 WBHS1에 240m/min입니다.
반대편에 B3~4,26~39층 운행용 2대+B3~4,26~40층 운행용 2대가 예고기능 있는 4대연동운행하는 노보텔 스위트 구간이 있는데(장애인운전반호기는 39층까지 운행하는호기와 40층까지 운행하는호기에 각각 1대씩 있는데 39층까지 운행하는호기의 외부 장애인운전반만 외부 일반운전반과 동시에 눌러집니다.) 5~24층까지의 일반 노보텔 객실 투숙객은 B3~4,26~40층 운행용이나 B3~4,26~39층 운행용호기의 카드키리더기에다가 객실용 카드키를 인식해도 27층이상 층버튼이 눌러지지 않습니다.{26층은 노보텔 스위트 프론트데스크가 있으며 40층 라운지는 코로나때문이 잠정 휴무중인데(마찬가지로 2층 용산역 구름다리 연결통로도 잠정 폐쇄된 상태입니다.) 40층 라운지 운영 재개하면 5~24층까지의 일반 노보텔에 머무는 고객이라도 B3~4,26~40층 운행용(노보텔스위트 구간)의 40층버튼만이라도 카드키를 대고 눌러지도록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호기 모두 내부문짝에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가 붙여져 있으며, 이비스 스타일 1,31,32,34층 운행용 2대짜리는 외부문짝이 2단식 꺾인문틀이고 위 동영상 포함 나머지구간은 외부문짝이 대각선문틀입니다.

위 동영상의 노보텔구간 B?~24,40층 운행용구간은 내외장재 모두 거울형이라 내부운전반 쪽에 기스자국이 살짝 보이기는 하는데 노보텔 B3~24,40층 운행용이랑 노보텔스위트 B3~4,26~40층 운행용구간도 이비스스타일 1,31,32,34층 운행용 전망용구간처럼 아무리 컬러 스테인레스 스틸이라도 내부운전반과 내부문짝 만큼은 무광형식으로 했으면 좋았을텐데 말입니다..
B3~B2층은 주차장, 1층은 로비/메가바이트 베이커리 카페/노보텔 프론트데스크 등등, 2층은 CU편의점/푸드 익스체인지&아케이드/용산역 구름다리 연결통로/여행사사무실 등등, 3층은 그랜드볼룸 신라, 4층은 SDC피트니스클럽, 5~24층은 노보텔 객실, 26층은 노보텔 스위트 로비&프론트데스크, 27~39층은 노보텔 스위트 객실, 40층은 노보텔&노보텔 스위트 라운지가 있습니다.

이비스 스타일 1,31,32,34층 운행용 탑사기

blog.daum.net/elevatortrainkim/2462

https://www.youtube.com/watch?v=B474NbbLrmQ&t=18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