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공항철도/자기부상열차) B1~2층 운행용 LG OTIS엘리베이터(SIGMA Di1)/B1~1층 운행용 티센크루프동양엘리베이터(現.티케이엘리베이터) 탑사기(2018.08.28 촬영)

Hyundai Casper 2019. 8. 23. 16:47

 

B1~2층 운행용

 

B1~1층 운행용

 

제1여객터미널 구내 엘리베이터에서

B1~3층 운행용 3대짜리(연동운행호기 2대에 독립운행호기 1대가 있습니다.) 내지 4대짜리(전부 독립운행합니다.)랑 1~4층 운행용 2대짜리(전부 독립운행합니다.)/교통센터(공항철도/자기부상열차) B1~2층 운행용 4대짜리(전부 독립운행합니다.)/교통센터 단기주차장(지하주차장) B3~1층 운행용 2대짜리(전부 독립운행합니다.)는

2000.04~2001.02 Di1(1600kg 24인승, 45m/min)이며,

 

교통센터 단기주차장(지하주차장) B3~B1층 운행용 2대짜리(전부 독립운행합니다.)는

2000.05~2001.03 HVC(1600kg 24인승, 45m/min)이었다가

2023년식 수림엘리베이터(삼일엘텍 SICON4000 MRL)로 교체(대차)되었고

 

3~4층 운행용 동양산전엘리베이터(삼일엘텍 SICON4000 MRL)는 2010.11 설치분이며,

3~4층 운행용 HVC(1350kg 20인승, 45m/min)는 2023년형 대성IDS제어반 방식으로 리모델링되었다고 합니다.

 

교통센터 단기주차장(지하주차장) B3~2층 운행용 3대짜리(연동운행) 내지 4대짜리(독립운행)랑

B1~1층 운행용 1600kg 24인승호기 2대짜리/550kg 8인승호기 1대짜리 구간은

2001년 2~3월식 STVF(1800kg 27인승, 45m/min)랑 SSVF에서

2023년형 삼일엘텍 SICON4000(SCN4EKZi) 방식으로 리모델링되었다고 합니다.

 

그외 교통센터(공항철도/자기부상열차) B1~1층 운행용은 2007.02 DY20B(1600kg 24인승, 60m/min)이며,

 

장기주차장 서측주차타워 1~4층 운행용 2017년식 송산특수엘리베이터(삼일엘텍 SICON4000 MRL, 1350kg 20인승, 60m/min)가 1대짜리 내지 2대짜리 정도가 존재합니다.

 

2001 LG OTIS(SIGMA)&2007 Thyssenkrupp Dongyang(present TKE) Traction Elevator at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Terminal 1, South Korea.

 

B3~B1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탑사기

https://youtu.be/gCqJ4TF7a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