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코엑스 무역센터컨벤션 B4~4층 운행용 리모델링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17.01.11 촬영)
B4~1층 운행용 승객용구간 2대짜리는
1999년 10월~2000년 1월식 STVF/SSVF(1600kg 24인승, 105m/min)이었다가
2017년 12월~2018년 1월 제작분 WBST1으로 리모델링되거나 WBSS1(WBSS2)로 교체(대차)되었으며
(리모델링전 2대연동운행했다가 리모델링후 독립운행하며, 홀랜턴 예고기능은 없습니다.),
1~4층 운행용 화물용구간 1대짜리는
1999년 10월~2000년 1월식 STVF(2000kg 30인승, 60m/min)에서
2017년~2018년 1월식 WBST1으로 리모델링,
1~4층 운행용 승객용구간 2대짜리(이 구간 뿐만아니라 전시장 입구쪽 15인승호기 1대짜리도 존재합니다.)는
1999년 10월~2000년 1월식 STVF(1600kg 24인승, 105m/min)에서
2017년~2018년 1월식 WBST1으로 리모델링,
1~4층 운행용 왼쪽호기/1~R(5)층 운행용 오른쪽호기 조합의 승객용구간 2대짜리는
1999년 10월~2000년 1월식 STVF(1600kg 24인승, 105m/min)에서
2018년식 WBSS2로 교체(대차)되었으며,
B4~5(R)층 운행용/B4~4층 운행용/B4~3층 운행용이 고루 존재하는 화물용구간 4대짜리는
1999년 10월~2000년 1월식 STVF(2500kg 38인승, 60m/min)에서
2018년~2019년 1월식 WBST1으로 리모델링(B4~4층 운행용/B4~3층 운행용),
2019년 1월식 WBSS1으로 교체(대차)되었는데{B4~5(R)층 운행용}
이 구간은 마주보는 2대짜리씩 연동운행합니다.
화물용구간 4대짜리 근처에 있는 B2~3층 운행용 승객용구간 2대짜리는
1999년 10월~2000년 1월식 STVF(1600kg 24인승, 105m/min)에서
2019년 10월식 WBST1으로 리모델링되었으며,
그외 B4~3층 운행용 상승개폐형 화물용구간 2대짜리는
2000년 1월식 STVF(6000kg, 30m/min)에서
2019년 12월식 XX-VPM(SL&C, STEP)으로 리모델링되었는데
리모델링전 2대연동운행했다가 리모델링후 독립운행하며,
오른쪽호기는 에너지절약 때문인지 평상시 가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B4~B3층은 지하주차장, B2~B1층은 메가박스/코엑스몰/코엑스 아쿠아리움/아셈타워 연결/코엑스 인터콘티넨탈 연결/봉은사역 연결, 1층은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연결통로/로비/전시장이고, 2~3층은 전시장/회의실, 4층은 종합상황실/어린이집 등이 있습니다.
1999~2000 Hyundai Traction Elevator(before modernization) at COEX Convention Hall, Seoul, South Korea.
B4~3층 운행용 상승개폐형 화물용구간 리모델링후 탑사기
1~4층 운행용 리모델링전 탑사기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185
B4~1층 운행용 리모델링전 탑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