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웨스틴조선호텔서울 B4~1층 운행용(舊주차장용) LG OTIS엘리베이터(SIGMA ACD1 GEN2) 탑사기(2011.02 촬영)

Hyundai Casper 2019. 3. 1. 23:37

 

 

주차장구간 B4~1층 운행용은 2002.05.11 GL1(750kg 11인승, 60m/min) 2대짜리 구간을 운용하였으나

2016년도에 지하주차장 리뉴얼공사 관계로 舊주차장용 2002년식 GEN2 GL1 2대를 철거한 이후

1층 건물 바깥쪽에 新주차장용 2016.07.29 GR1(1000kg 15인승, 105m/min) 1대짜리가 설치된 것입니다.

 

건물 내부 메인구간 B1~20층 운행용 4대짜리는 연동운행에 홀랜턴 예고기능이 있으며,

1913년식 쉰들러나 OTIS 직수입기종으로 추정되었던 것(미국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초창기 엘리베이터랑 비슷한 형식이었습니다.)이 1978년식 신영전기(미쓰비시) TLCM(ELEPET, エレペット)로 1차 완전교체(대차)되었다가 2012.07.12~2012.09.26 NEXWAY(NEXCUBE, ネクスキューブ, 1350kg 18인승 유럽기준 용량, 150m/min)로 2차 완전교체(대차)되었으며,

 

B1~3층 운행용 1대짜리를 비롯한 저층부는 1978년식 AC-2(ELEPET, エレペット)로 추정되었던 것이 1998.03.12 VP-L2(ELEPET ADVANCE V,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V, 1150kg 17인승, 45m/min)로 1차 완전교체(대차)되었다가 2021.02.26~2021.03.05 ACD5MRGM1(60m/min)으로 2차 완전교체(대차)된 것입니다.

 

그외 2011.09.26 HYU로 설치된 화물용구간 1대짜리(독립운행)랑

 

1978년식 DC-GL(ELEPET, エレペット)에서 2001년식 동양 DY20L로 1차 완전교체(대차)되었다가 2019.04.30~2019.06.17 미쓰비시 NEXWAY-S-NK(NEXCUBE, ネクスキューブ, 150m/min)로 2차 완전교체(대차)된 비상용(소방구조용)구간 2대짜리(연동운행)도 존재합니다.

 

B1층은 로비/아리아/홍위안/조선델리 베이커리/꽃집/루브리카, 1층은 로비/프론트데스크/라운지&바/그랜드볼룸, 2층은 연회장, 3층은 피트니스센터, 5~19층은 객실, 20층 클럽라운지/일식당이 있습니다.

 

2002 LG OTIS(SIGMA) GEN2 Traction Elevator(before removal) at The Westin Josun Seoul, South Korea.

 

新주차장용 B4~1층 운행용 탑사기

https://youtu.be/UvGkYbWICK0

 

건물내부 B1~3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탑사기

https://youtu.be/V2FiF-oPSz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