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신화타워아파트(부산컴퓨터도매상가) B5~B3,1,4~28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LG산전엘리베이터(창원공장,SIGMA Di1) 탑사기(2018.12 촬영)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VDfu65-oTsc에도 업로드하였습니다.
아파트구간은 B5~B3,1,4~28층 운행용 3대(1150kg 17인승)+1,4~28층 운행용 1대(1000kg 15인승)가 있으며, 1998.12.15 Di1(90m/min)을 운용하였다가 2019.04~2019.06.25 현대 WBLX1(105m/min)으로 교체되었다고 합니다.(아파트구간에서 B5~B3,1,4~28층 운행용 교체후것 같은경우 1대짜리 벽면은 독립운행하고 2대짜리 벽면은 연동운행하며, 거울형 내장재가 적용되었고 전층 외부문짝은 문틀 안쪽 길쭉한고무가 양쪽 문짝에 붙여진 편평한 기존 문틀입니다.)
상가구간은 전부 B5~3층 운행용이며, 1000kg 15인승 중앙개폐형호기 2대(왼쪽호기/가운데호기)에 1150kg 17인승 일방개폐형호기 1대(오른쪽호기)가 있는데 이들도 1998년식 Di1(왼쪽호기/가운데호기,60m/min)이랑 FEI(오른쪽호기,교체전 750kg 11인승)를 운용하였으나 마찬가지로 2019.04~2019.06.25 현대 WBLX1(90m/min)으로 교체되었다고 합니다.(2018년 12월에 상가구간 교체전 엘리베이터를 탑사했을 당시 오른쪽호기는 11인승인데도 화물용 사양의 헬리컬기어방식이라 카내부 흔들림현상이 거의 없었고 운행중 안정감이 있었지만 왼쪽호기/가운데호기는 초기형 Di1이라 그런지 정차중에도 카내부 흔들림현상이 있었습니다. 왼쪽호기랑 가운데호기의 교체후 것은 예고기능 없는 2대연동운행하고 뉴와이저 기본형에 해당하는 정사각형 큐브모양 반복무늬가 새겨진 무광 스테인레스스틸이며, 전층 외부문짝은 대각선문틀입니다.)
B5~B3층은 아파트 지하주차장, B2층은 상가 지하주차장, B1층은 상가 지하주차장/스크린골프장, 1층은 로비/상가 관리실/아파트 관리실, 2층은 부산컴퓨터도매상가(부산1호선 명륜역 방면 보도육교도 존재합니다.), 3층은 청담어학원/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4~28층은 복도식 아파트 세대구간(4층은 옥상정원이랑 신화타워아파트 운영사무실도 겸합니다.)입니다.
1998 LG(SIGMA) Traction Elevator(before replacement) at Shinhwa Tower Apartment, Busan,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