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성남 분당차병원 본관 B4~12층 운행용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티케이엘리베이터, 구.금성산전엘리베이터(히타치제휴,창원공장)} 탑사기(2019.01.21 촬영)

Hyundai Casper 2019. 2. 8. 19:29

 

 

본관 엘리베이터 기준 메인구간 6대짜리에서의 1000kg 15인승 일방개폐형호기 2대(B4~11층 운행용 왼쪽호기/B2~11층 운행용 오른쪽호기)는 1994~1995년식 MVB(BREED/PULIDO, プリード, 90m/min)에서 2013년 1~5월식 TK-50G(105m/min)으로 교체된 것이고

1600kg 24인승 중앙개폐형호기 2대(1000kg 15인승 일방개폐형호기랑 마주보고 있으며, B2~11층 운행용 왼쪽호기/B4~12층 운행용 오른쪽호기)는 1994~1995년식 HVP-I( BREED/PULIDO, プリード, 120m/min)에서 2013년 1~5월식 TK-50G로 교체(마찬가지로 두꺼운문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 옆에 1~11층 운행용 2007~2008년식 OTIS(SIGMA) Di1(1150kg 17인승, 60m/min) 2대가 마주보고 있는데 이 구간마저 2013년 1~5월식 TK-50G로 조기리모델링되면서

리모델링전에는 6대 모두 독립운행했으나 현재는 6대 모두 예고기능 있는 연동운행하며,

1600kg 24인승 중앙개폐형호기의 환자용침대 운반은 대각선으로 합니다.

 

그외 복도 양쪽 끄트머리에 B4~11층 운행용 비상/인화물용 일방개폐형호기 MVF(1500kg, 90m/min) 1대짜리랑

 

외래구간 B1~4층 운행용 전망용 중앙개폐형호기 1995년식 LVO(750kg 11인승, 60m/min)도 있는데

이쪽은 2021년 상반기에 OTIS ACD4MR Di1으로 리모델링(부분교체)되었다고 합니다.

 

분당차여성병원 구간은 2004년식 후반형 OTIS LG(SIGMA) Di1(90m/min) 침대용호기를 운용중인데

전부 B4~6층 운행용으로 추정되고 메인구간 2대짜리는 연동운행, 남쪽(주차장출입구쪽) 비상구 내부구간 1대짜리는 독립운행합니다.

 

분당차병원 난임센터/임상시험센터(야탑에이스코아빌딩/구.분당가구백화점) 구간에는

서측이랑 동측에 1150kg 17인승 중앙개폐형 승객용호기랑 1500kg 일방개폐형 화물용호기가 각각 1대짜리씩 있고 총 4대의 엘리베이터를 운용중인데 전부 독립운행하며,

이들 모두 1997년 4~7월식 동양엘리베이터(도시바제휴) CV60(ELEMATE CELEBRUM VF, エレメイトセレブラムVF, 60m/min)을 운용하였다가 

1150kg 17인승 승객용호기는 2016년식 삼일엘텍 SICON4000(SCN4EKZI)로 리모델링,

1500kg 화물용호기는 2018년 12월~2019년 1월식 중소업체 제품으로 교체된적 있었습니다.

 

중앙빌딩(바른세상병원 본관)이랑 건물 구조가 비슷한 대우빌딩(분당차병원 별관 한방진료센터) 구간에서

B3~5층 운행용 1대짜리는 1997년 6~7월식 VP-L4(ELEPET ADVANCE V,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V, 1000kg 15인승, 90m/min)에서 2021년 2~4월 사이에 OTIS(SIGMA) ACD4MR로 리모델링되어 있고

그외 B3~1층 운행용 자동차용 ACM(ELEPET ADVANCE,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 30m/min) 1대짜리도 존재합니다.

 

2013 Thyssenkrupp(TKE) Traction Elevator at Bundang CHA Hospital Main Building, Seongnam, Gyeonggi-do, South Korea.

 

대우빌딩(별관 한방진료센터) 리모델링후 탑사기

https://youtu.be/wiirSI_U_4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