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성남 분당 테마폴리스{성남종합터미널/홈플러스(구.홈에버/까르푸)/CGV} B4~8층 운행용/B4~7층 운행용 리모델링전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19.01.21~2019.12.12 촬영)

Hyundai Casper 2019. 1. 24. 23:26

 

B4~8층 운행용 전망용구간

B4~7층 운행용 15인승호기(비상구 내부에 있으며, 전망용호기에서 오른쪽 50m 떨어진 위치에 있습니다.)

 

숨겨진곳 B4~7층 운행용(비상용, 2019.12.12 탑사한 것입니다.)

 

정문쪽에는 B4~8층 운행용 원통형 전망용호기 3대짜리(1600kg 24인승, 105m/min인 FI-VF, 예고기능 없는 연동운행)랑

B3~2층 운행용으로 추정되는 유압식 직육면체 전망용호기 HYU 2대짜리(설치 당시부터 평상시 거의 운행하지 않습니다.)

B4~7층 운행용 15인승호기 1대짜리(전망용호기 3대짜리에서 50m 떨어진 위치에 있으며, 1000kg 15인승에 겁나 느린 45m/min짜리 STVF입니다.)가 있고

터미널구간 B4~6층 운행용 3대짜리(1600kg 24인승에 105m/min인 왼쪽/가운데 승객용호기랑 2000kg 30인승에 60m/min인 문짝 4개짜리 화물용 오른쪽호기가 있는데 전부 독립운행합니다.),

뒷편 A구간 B4~8층 운행용 상승개폐형 화물용 왼쪽호기/가운데호기랑 문폭 750mm 정도의 승객용 오른쪽호기 조합의 엘리베이터홀이랑

뒷편 B구간 B4~8층 운행용 승객용호기 3대짜리(전망용호기랑 동일한 1999년식 FI-VF에 1600kg 24인승, 105m/min이지만 2017년식 삼일엘텍으로 리모델링되어 있으며, 마찬가지로 연동운행에 홀랜턴 예고기능이 없습니다.) 조합의 엘리베이터홀,

그리고 숨겨진곳 비상용구간에 해당하는 B4~7층 운행용 1대짜리(1600kg 24인승에 105m/min인 STVF입니다.) 등이 존재하며,

전부 1999년 11~12월~2000년 1월 설치분인데 현재는 뒷편 B4~8층 운행용 승객용호기 3대짜리를 제외한 나머지 호기들마저 2022~2023년식 삼일엘텍 SICON4000/SICON5000 제어반으로 전부 리모델링(부분교체)되었다고 합니다.

 

B4~B3층은 터미널박차장, B2층은 CGV/수인분당선 야탑역 지하철연결통로, B1층은 가구프라자/식당가/성남종합터미널 승차장&매표소, 1층은 스타벅스/성남종합터미널 하차장, 3층은 홈플러스(구.까르푸/홈에버), 4~7층은 지상주차장/운영사무실(7층), 8층은 옥상정원입니다.

 

1999 Hyundai Traction Elevator(before modernization) at THEMEPOLIS(Home Plus/CGV/Seongnam Bus Terminal), Gyeonggi-do, South Korea.

 

이곳 리모델링전 엘리베이터의 탑사영상들을 유튜브 제2계정에도 업로드하였습니다.

B4~6층 운행용 오른쪽 화물용호기 리모델링전 탑사기

https://youtu.be/EUJyHbdHLxw

 

B4~6층 운행용 승객용호기 리모델링전 탑사기

https://youtu.be/pscAqPQotq4

 

B4~7층 운행용 비상용(소방구조용)호기 리모델링전 탑사기

https://youtu.be/XvYDA8X_xRU

 

정문쪽 B4~8층 운행용 전망용호기 리모델링전 탑사기

https://youtu.be/XOhLmqpR_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