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로그

부산 해운대 라비드아틀란호텔 B6~32층 운행용, 1~32층 운행용 후지테크엘리베이터 탑사기

Hyundai Casper 2021. 4. 29. 08:29

 

B6~32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wfNBS9QT_CY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1~32층 운행용(유튜브 제2계정 www.youtube.com/watch?v=eZeIXf5nqIA에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20190716 ZEXIA(210m/min)이며, 메인구간에 해당하는 B6~32층 운행용 1대+1~32층 운행용 2대는 B6~33(RF)층 운행용(그쪽은 검정색 구형 정사각형버튼이 적용되어 있습니다.)과는 달리 한국 후지테크 기본사양인 중소업체 동그란버튼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메인구간은 B6~32층 운행용 1대+1~32층 운행용 2대가 있는데 B6~32층 운행용은 독립운행하고 1~32층 운행용은 2대연동운행하며, 홀랜턴이 있는 1~32층 운행용은 예고기능이 없습니다.
내부문짝은 문틀 안쪽 대각선모양 길쭉한고무가 붙여져있고(내부문짝 문틀은 현대엘리베이터 문틀이랑 비슷합니다.) 외부문짝은 위쪽과 아래쪽에 각각 2개씩 총 4개의 동그란고무가 문틀 안쪽과 바깥쪽 모두 볼록 튀어나온 부분에 붙여진 관계로 사람 신체 스쳐서 그 동그란고무가 함몰되는 현상이 발생되는 바람에 쾅소리가 나기 쉬운 편입니다.
[외부문짝 문틀의 아래쪽 한쪽에만 얄팍한 동그란고무가 붙여진 2000년대 후반 이후 미쓰비시엘리베이터와 마찬가지로 2010년대 이후 일본계 엘리베이터 회사 한국지사의 만행이긴 합니다.{일본계 엘리베이터 업체의 한국지사는 2020년대 들어선 현재도 이 부분에 대해 개선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2000년대 중후반만 해도 한국에 미쓰비시엘리베이터 대량으로 출고해오던 애경그룹, 교보그룹, 삼한건설 삼한골든뷰 등등도 2010년대 들어서 티센크루프나 오티스 등등으로 전향한 이유도 이런듯 합니다. 참고로 부산권 향토기업인 삼한건설의 삼한골든뷰 같은경우 서면삼한골든뷰 빌딩의 2011년식 미쓰비시 NOBLE,NEXPIA를 마지막으로 오티스로 전향한 것으로 알고있으며, 애경그룹은 2011년부터 2017년식까지 현대엘리베이터 위주로 출고했다가 2018년 AK&홍대와 AK&기흥 이후로 티센크루프나 오티스 위주로 출고하는듯 합니다. 참고로 애경그룹은 AK플라자분당점 B6~20층 운행용 9호기가 전국에서 거의 유일무이했던 1996년식 LG산전주안공장(미쓰비시) VP-H에서 현대엘리베이터 WBHS1으로 교체공사하는 현장에서 사망사고가 일어났던 이후로 오티스로 전향한것 같아보입니다.) 워낙 일본제 엘리베이터 설치 비용이 고가인건 맞지만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등등 동남아쪽에 진출해 있는 미쓰비시엘리베이터,도시바엘리베이터 등등도 위 동영상의 엘리베이터와 비스무리한 싸구려 외부문짝 문틀은 거의 안달고 최신식 포함한 일본 내수용처럼 외부문짝에 길쭉한고무 붙여진버전 그대로 출고하거나 한국의 오티스,티센크루프처럼 2단식 꺾인문틀이단 3단식 꺾인문틀이든 상관없이 문틀의 음푹 패인 부분에 위아래로 2개의 고무가 붙여져서 출고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아무리 한국에 진출해있는 미쓰비시,후지테크엘리베이터(유독 한국지사 설치분만 지나치게 원가절감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특히 후지테크는 180~210m/min내지 300m/min넘는 초고속사양도 중저속모델인 PMGL,ZEXIA 등등으로 몰아주기를 하는 터라 210m/min인 이곳 1~32층 운행용 2대와 B6~32층 운행용 1대도 탑승했을때 흔들림이나 출렁거림 등등이 좀 있었습니다.)라도 그나마 다행인건 요즘 메이저 건설사 아파트단지에 많이 출고하는 글라스스틸도어(친환경소재이며 일명 쇠막대기문틀이라고도 불립니다.) 만큼은 오티스나 티센크루프 문틀과 동일하게 2단식 꺾인문틀과 편평한 기존문틀(문틀 안쪽 부분이 볼록 튀어나와 있긴 한데 그 튀어나온 부분의 두께가 동그란고무 두께랑 동일합니다.) 모두 문틀의 음푹 패인 부분에 두툼한 동그란고무가 위아래로 2개가 붙여져서 출고되고 있긴 합니다. 이곳 같은경우 B6~B1층까지의 지하주차장층이라면 몰라도 1~32층까지의 지상층 만큼은 글라스스틸도어로 출고되었으면 좋았을텐데 안타깝긴 합니다. 아무래도 비용문제가 컸던 모양인듯 합니다.}]
1층은 메인출입구/편의점 등 상가/방재실, 2층은 상가(제가 6월 27일에 이곳 탑사했을 당시에 2층이 대부분 공실이었습니다.), 3층은 로비/프론트데스크/객실/휘트니스, 4~31층은 객실(메인구간 3대 즉 1~32층 운행용 2대와 B6~32층 운행용 1대는 4~31층까지의 객실층을 이용할때 카드키가 필요합니다.), 32층은 아미티스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 33층(RF층)은 루프탑 라운지(늦은 저녁~자정 정도의 새벽 시간대까지만 운영됩니다.)가 있습니다.

B6~33(RF)층 운행용 탑사기

blog.daum.net/elevatortrainkim/2631

www.youtube.com/watch?v=V2judyT1oa4&feature=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