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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해성1빌딩 1~20층 운행용 현대엘리베이터 탑사기(2019.10.14 촬영)

Hyundai Casper 2019. 10. 23. 00:14

 

 

해성1빌딩 구간은 6대 모두 1990년식 한국쉰들러엘리베이터(당연히 평양 양각도국제호텔이나 종각역 영풍빌딩 리모델링전 등지랑 동일사양이었습니다.)였다가 2016.02.17~2016.07.06 WBHS1(승객용구간에서의 B4~20층 운행용 2대+1~20층 운행용 4대로 총 6대짜리 구간에 해당하며, 이쪽은 교체전 로프식직류무기어 R-Series의 고속모델인 TTZP였으며, 연동운행에 홀랜턴 예고기능이 없습니다.),

WBLX1(B5~20층 운행용 비상용구간이며, 교체전 R-Series의 로프식직류헬리컬기어방식인 D-MV였습니다.)으로 교체된 것입니다.


선릉역~삼성역 사이에 있는 해성빌딩 계열(해성1빌딩/해성2빌딩) 특성상 엘리베이터 기종을 대략 25~26년 정도 주기로 사용하는 편이고 관리상태도 굉장히 수준급데다가 교체분 엘리베이터에 '문이 열립니다', '문이 닫힙니다', '몇층입니다' 멘트(이런 멘트는 해성2빌딩 비상용호기랑 1~20층 운행용 장애인용호기 교체후 2021.01.27 META-R2-E에만 완전히 나옵니다.)는 삭제되고 목적층 도착할때 '몇층' 멘트만 나오는 방식으로 출고된 것이며,

해성1빌딩 구간에서는 B5~20층 운행용 비상용호기를 제외한 나머지 승객용구간 6대짜리는 목적층 도착후 '몇층' 멘트 앞부분에 코레일 멜로디 '라라솔파#'음 마저도 안나옵니다.


B5층은 기계설비실, B4~B2층은 주차장, B1층은 CU편의점/약국/치과/스튜디오/구내식당, 1층은 로비/안내데스크/우리종합금융/미래에셋증권, 2~20층은 오피스입니다.

 

2016 Hyundai I-XEL Traction Elevator(after replacement) at Haesung 1 Building, Seoul,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