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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해성2빌딩 B1~18층 운행용 교체(대차)전 금성기전(LG산전주안공장,미쓰비시)엘리베이터 탑사기(2019.10.14 촬영)

Hyundai Casper 2019. 10. 21. 23:32

 

유튜브 제2계정 https://youtu.be/uhO3jknaKoM에도 업로드하였습니다.

1995년식 금성기전(LG산전주안공장,미쓰비시) GPM{메인구간 6대, 준고속형 헬리컬기어방식 GPS-1M으로 추정, GRANDEE, グランディ, 1350kg 20인승(2019.03.24 이후 유럽기준 18인승), 180m/min}이랑

VP-M(B6~18층 운행용 비상용구간, ELEPET ADVANCE V, 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V, 1150kg 17인승, 120m/min) 교체(대차)분으로 출고된

2020.11.05~2021.01.27 티센크루프(티케이) META-R2-E(MHC2 Controller)이며,

메인구간 6대는 1~18층 운행용 3대+B1~18층 운행용 1대+B5~18층 운행용 2대가 있는데 이들은 예고기능 있는 6대연동운행하고 1~18층 운행용 3대짜리 벽면에서의 오른쪽 장애인용호기는 외부운전반에서 단독호출이 가능합니다.

(어차피 교체했으면 메인구간에서의 B5~18층 운행용도 카내부 장애인운전반 추가설치하고 단독호출 가능하도록 해야만 하는데 말입니다.)

 

MHC2적용된 META-R2는 150m/min이상 한해서는 국산 코리아엘텍 권상기가 적용되었는데

2021년 3월 당시 소공한화빌딩 2020년식 META-R2-E(150m/min) 탑사할때도 마찬가지였지만 방음 설계도 최악이라 엘리베이터홀 반경 3미터 전후까지 권상기 구동음 소음이 들렸을 정도라 실망스러웠으며,

경쟁사 제품인 미쓰비시 NEXIEZ(NEXCUBE, ネクスキューブ), 후지테크 ZEXIA, 현대 WBLX-GA/GT/GX나 OTIS(SIGMA) GM2, 삼일엘텍 같은 기종은 물론이고

도로 위를 다니는 스포츠카 성향의 자동차들(포르쉐,페라리나 쉐보레 카마로, 현대 벨로스터N/아반떼N 등)의 배기음보다도 소음이 더 심합니다.

{2020년대 출고분 티센크루프(티케이) MHC2(META-R2,GL1)기종에 150~180m/min이상 고속운행 사양으로 출고한 건물들(AK플라자 분당점 분당스퀘어 1,6~20층 운행용, 해성2빌딩, 소공한화빌딩, 부산신항다인로얄팰리스 1,2차 오피스텔 등)은 일괄적으로 반품(리콜)처리하고 다른 기종으로 조기교체하는 것이 필수라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게다가 이 엘리베이터의 대차후 것은 전층 내외부문짝 모두 위아래 동그란고무 2개가 붙여진 방식인데

이참에 대차할때 구동음 조용한 기종들{미쓰비시 NEXWAY-SNK, NEXIEZ(TD)나 티케이 TK-50L(ZETA1), 현대 WBHS1, OTIS(SIGMA) ACD4MRDS4 등의 기종으로 출고해야 양반이라는 말이 나옵니다.}로 출고하는건 기본이고, 150~180m/min이상 고속운행 사양 출고분에다가 저기처럼 평일에 이용객 많은 중대형 건물에서는 최소 전층 외부문짝 ㄱ자형 2단식 꺾인문틀에 내부문짝 문틀 가운데 길쭉한고무(TCM/MC1형 인버터개폐방식이랑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붙여진 사양으로 출고되었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서울지하철 2호선 기준 선릉역~삼성역 사이에 있는 해성빌딩 계열(해성1빌딩/해성2빌딩)은 엘베 25년 전후 주기로 사용하는데다가 관리 상태도 나름 수준급에 속하지만,

해성2빌딩은 교체전/교체후 엘리베이터 모두 구동음 시끄러운 모델로 잘못 뽑아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해버린 것이 안타깝습니다.. ㅠㅠㅠㅠㅠ}

 

B6층은 기계설비실, B5~B2층은 주차장(바로옆에 구조가 쌍둥이인 해성1빌딩과 마찬가지로 자동차용 엘리베이터가 아닌 경사로를 사용합니다.), B1층은 보노보노 씨푸드 뷔페 레스토랑, 1층은 로비/안내데스크/투썸플레이스/씨티은행(구.한미은행), 2~18층은 오피스가 있습니다.

 

2021 TK Traction Elevator(former Thyssenkrupp Elevator) at Haesung 2 Building in Seoul/South Korea,

before replacement was 1995 MITSUBISHI GRANDEE Traction Elevator.

 

今は2021TKエレベーター{舊(旧、きゅう) ティーセンクルップ}だが、

更新前は1995三菱グランディとエレペットアドバンスVでした。

 

B6~18층 운행용 비상용구간 교체(대차)전 내외부사진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266

 

메인구간 1~18층 운행용 장애인용호기 교체(대차)전 내외부사진

http://blog.daum.net/elevatortrainkim/2300